샬롬👋  서울김포영광교회 공식홈페이지가 새로 오픈하였습니다.

📞  문의 031-987-0697 

샬롬👋  서울김포영광교회 

공식홈페이지가 새로 오픈하였습니다.

[주일 축제예배]기쁨으로 춤추며 부활을 노래하자(고린도전서 15장 51-58절)


1. 부활의 복음은 기독교의 핵심 진리요 능력이다.

고린도전서 15장 51-52절을 보십시오.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 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아나고 우리도 변화되리라.” 성경은 우리가 순식간에 부활할 것을 약속하고 있습니다. 평생을 대학생 선교에 바친 "보슈 맥도르"는 “부활이 사실이 아니라면 기독교는 최고의 사기극이다. 부활이 사실이라면 그 부활을 믿지 않는 사람은 가장 불행한 사람이다”라고 말하였습니다. 고린도전서 15장 13절에서 “만일 죽은 자의 부활이 없으면 그리스도도 다시 살지 못하셨으리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부활은 기독교의 진리입니다. 이 진리는 기독교의 심장이요, 능력입니다. 사도행전 3장에서 베드로가 성전 미문에 앉은 앉은뱅이를 고친 후에 4장 10절에서 앉은뱅이를 고친 능력의 근원이 예수그리스도의 부활의 능력이라고 증거합니다. 부활의 능력으로 무장하는 그리스도인이 되십시오. 


2. 부활의 기쁨으로 춤추며 부활을 노래하라.

고린도전서 15장 54-56절을 보십시오. “이 썩을 것이 썩지 아니함을 입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을 때에는 사망이 이김의 삼킨바 되리라고 기록된 말씀이 응하리라.” 사망이 이김에 삼키어 졌다는 것은 예수님의 승리가 사망을 삼키었다는 것입니다. 죽음의 권세를 정복하셨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55절, 56절은 사도 바울의 승리의 노래입니다. 부활의 노래입니다. 호세아서에 나오는 말씀을 인용하였습니다. “사망아 너의 쏘는 것이 어디있느냐?” 이미 너는 아무런 힘이 없다는 것입니다. 어떻게 부활을 기다려야 할까요? 부활을 노래하며 기다려야 합니다. 온 몸으로 부활의 삶을 살며 기다려야 합니다. 부활에 대해 부끄러워하거나 의심하지 말고 사도들처럼 부활을 전파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매일의 삶 속에서 부활의 능력을 경험하며 살아야 합니다. 부르신 곳에서 부활을 증거하며 살아갑시다. 그리고 오늘 부활의 기쁨으로 춤추며 노래합시다. 


3. 부활의 능력으로 승리하며 하나님께 감사함으로 영광을 돌려라.

요한복음 11장 25절에 보면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살아서 믿는 자들은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라.”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성경에는 죽었다가 살아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것은 영원한 성도의 부활에 예표가 됩니다. 성도들이 이와 같이 살아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빌리그래함 목사님은 그렇게 종종 말씀하셨다고 합니다. “여러분 내가 죽었다고 소문이 난다면 믿지 마세요. 나는 죽은 것이 아니라 주소를 이전한 것입니다.” 부활은 주소를 이전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성도의 승리를 보증합니다. 57절을 읽어 보십시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이김을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니”라고 말씀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로 인해서 우리에게는 영원한 승리가 보장되어 있습니다. 아름다운 부활의 상급을 받게 될 것입니다. 주님과 함께 영원히 거하는 축복을 받게 될 것입니다. 영원한 승리가 무엇입니까? 사망 권세 이기고 천국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나눔 : 오늘 받은 말씀을 서로 나누고 부활의 능력으로 이기는 삶을 살 수 있게 해달라고 함께 기도하시고 셀 가족과 교회공동체와 담임목사님을 위해 기도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