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서울김포영광교회 공식홈페이지가 새로 오픈하였습니다.

📞  문의 031-987-0697 

샬롬👋  서울김포영광교회 

공식홈페이지가 새로 오픈하였습니다.

[주일 축제예배]왕의 신부여! 깃발을 세우고 군대를 모으라(이사야 13장 2절)


1. 왕의 깃발을 세우고 왕의 신부와 용사들을 모으라.

이사야 13장 2절을 보십시오. “너희는 민둥산 위에 기치를 세우고 소리를 높여 그들을 부르며 손을 흔들어 그들을 존귀한 자의 문에 들어가게 하라." 쉽게 이 말씀을 이해하기 위하여 전반절을 새번역으로 보겠습니다. ‘너희는 벌거숭이가 된 산 위에 공격 신호 깃발을 세우고, 소리를 높여서 용사들을 소집하여라.”라고 말씀합니다. 왜 용사들을 소집해야 하나요? 이사야 13장 3절을 보겠습니다. “내가 거룩하게 구별한 자들에게 명령하고 나의 위엄을 기뻐하는 용사들을 불러 나의 노여움을 전하게 하였느니라.”라고 말씀합니다. 이것은 거룩하게 구별한 신부들이 장차올 대환난의 진노를 전하게 하시겠다는 것입니다. 깃발이 세워지는 곳에 용사들이 모여 듭니다. 하나님의 용사들을 모으기 위해 승리의 깃발을 들어야 합니다.


2. 왕의 신부들은 깃발을 세운 군대 같이 당당하라.

아가 6장 4절을 보겠습니다. “내 사랑아 너는 디르사 같이 어여쁘고, 예루살렘 같이 곱고, 깃발을 세운 군대 같이 당당하구나”라고 말씀합니다. 니시(Niss)의 어원인 네스(nês)는 히브리어로 깃발 혹은 승리를 합니다. 네스는 또한 군기 기치 신호 장대라는 뜻을 포함합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군대를 출정시킬 때 하나님의 깃발을 들고 나갔습니다. 창조적으로 중보기도를 하기 시작할 때 깃발이 하나님의 승리가 선포되는 도구로서 필요합니다. 하나님의 나라와 세상의 나라 사이에서 하나님의 자녀들이 깃발을 높이 드는 것은 상징적으로 의미가 있는 예배의 행위입니다. 노래로, 춤으로 왕이신 하나님을 높이고, 그분의 주권과 위엄을 인정하는 하는 것처럼 깃발을 드는 것 또한 상징적 예배의 행위라 할 수 있습니다.


3. 주님의 사랑의 깃발이 새예루살렘에서 휘날리고 있다.

아가 2장 4절을 보십시오. “그가 나를 인도하여 잔치집에 들어갔으니 그 사랑이 내 위에 기로구나.”라고 말씀합니다. 이 말씀을 새번역으로 보겠습니다. “임은 나를 이끌고 잔칫집으로 갔어요. 임의 사랑이 내 위에 깃발처럼 펄럭이어요.” 영어성경으로도 볼까요. “His Banner over me is Love. 예수님의 사랑의 깃발이 내 위해 휘날린다는 뜻입니다. 깃발이 펄럭이는 것을 보면서 하나님의 사랑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내 머리 위를 휘날리는 깃발의 반짝임과 부드러운 움직임에 하나님의 부드러운 사랑이 느껴지는 것입니다. 우리도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깃발을 들고 예배합시다! 하나님의 나라와 세상의 나라 사이에서 하나님의 자녀들이 깃발을 높이 드는 것은 왕 되신 예수님을 높이는 상징적으로 의미가 있는 예배의 행위입니다. 


나눔 : 말씀을 통해 받은 은혜를 서로 나누시고 강한 용사들이 되게 해달라고 기도합시다. 셀가족을 위해 교회의 부흥과 담임목사님의 영육의 강건을 위해 함께 기도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