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서울김포영광교회 

공식홈페이지가 새로 오픈하였습니다.

[2025년]10월 5일 온라인 주보








설교요약


믿음의 언어는 상황을 역전 시킨다

(The language of faith turns the situation around)

잠언 6장 2절


1. 강력한 믿음의 언어를 사용하면 모든 것이 풀리는 삶을 살 수 있다.

잠언 6장 2절을 보십시오. “네 입의 말로 네가 얽혔으며, 네 입의 말로 인하여 잡히게 되었느니라.”라고 말씀합니다. 우리가 입으로 쏟아 놓는 불평과 불만과 원망이 우리의 인생을 옭아맵니다. 우리가 하는 말로 내 인생이 얽혀지고, 내가 하는 말로 풀어지기도 합니다. 내 인생이 내가 한 그 말에 이끌려 갑니다. 또 우리가 잘 아는 대로 민수기 14장 28절은, “너희 말이 내 귀에 들린 대로 내가 너희에게 행하리니”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내뱉는 말을 들으시고 그 말대로 우리를 인도하십니다. 우리의 말에 의해 우리의 미래가 인도되어지기 때문입니다. 히브리서 4장 12절을 보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다.”라고 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운동력은 헬라어로 ‘에네르게스’ 즉 에너지입니다. 말은 환경을 변화시키는 창조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도 여러분, 풀리는 언어로 질병의 얽힘을 풀어내고 가난의 얽힘도 풀어내고 저주의 얽힘도 풀어내서 축복의 삶을 살아가기를 축복합니다.


2. 생명력 있는 선한 언어를 사용하면 은혜가 샘솟는 삶을 살 수 있다.

에베소서 4장 29절을 보십시오. “무릇 더러운 말은 너희 입밖에도 내지 말고 오직 덕을 세우는데 소용되는대로 선한 말을 하여 듣는 자들에게 은혜를 끼치게 하라.”라고 말씀합니다. 예의 바르게 언어를 사용하십시오. 예수 그리스도는 “결코 거칠고, 저속하고, 예의 없고, 상스러웠던 적이 없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골로세서 4장 6절을 보십시오. “너희 말을 항상 은혜 가운데서 소금으로 맛을 냄과 같이 하라.”라고 말씀합니다. 음식에 맛을 낼 때 소금이 없으면 안 되며 인간의 삶도 소금이 없으면 생존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말을 나타낼 때 꼭 필요한 말, 없어서는 안 될 말, 그러한 말들은 사랑이 깃들어 있는 말입니다. 야고보서 1장 26절을 보십시오. “누구든지 스스로 경건하다 생각하며 자기 혀를 재갈 물리지 아니하고 자기 마음을 속이면 이 사람의 경건은 헛것이라.”라고 말씀합니다. 성령의 사람은 생명력 있는 말로 저주를 풀고 행복한 삶을 열어 가는 것입니다.


3. 생명력 있는 믿음의 언어로 무장한 사람은 언제나 이기는 삶을 살 수 있다.

이스라엘을 대표한 12명의 족장들이 가나안 땅을 40일 동안 정탐하고 돌아와서 보고를 하였습니다. 열 명은 가나안을 보고 와서 말합니다. “악평하여 이르되 우리가 정탐한 땅은 그 거주민을 삼키는 땅이요.”(민13:32) 가나안 땅은 그 당시 전체 평균으로 보면 이 열명의 말이 맞을 수 있습니다. 기름지고 아름다운 옥토보다 메마른 광야가 훨씬 더 많은 땅이었습니다. 그들은 본 대로 말을 한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그들에게 믿음의 눈이 없었다는 것입니다. 믿음은 보이지 않는 것을 본 것처럼 말하고 선포하는 것입니다(히11:1-3, 롬4:17-18). 현재에는 별로 좋은 것 같지 않아도 믿음은 미래를 현재로 끌어당겨서 누리는 것입니다. 열 명에 비해서 두 명, 여호수아와 갈렙은 어떠했나요? 그들은 선포합니다. “우리가 두루 다니며 정탐한 땅을 심히 아름다운 땅이라. 과연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이라.”(민14:6-8) 같은 땅을 보고 와서 하는 말이 이렇게 다를 수가 있습니다. 언어는 현실을 만드는 무기입니다. 우리가 하는 말이 이기게 하고 풀리는 삶을 살게 합니다.


나눔 : 오늘 받은 말씀을 통해 받은 은혜를 서로 나누고 은혜로운 언어를 사용하게 해달라고 기도하고 셀가족과 교회공동체와 담임목사님을 위해 함께 기도합시다.







칼럼


“죽고 사는 것이 혀의 권세에 달렸나니 사랑하기를 좋아하는 자는 그 열매를 먹으리라”(잠언 18:21) 우리의 입술에서 나오는 말은 단순한 소리가 아니라 삶과 공동체의 미래를 결정짓는 열매가 됩니다. 믿음의 언어는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현실을 바라보며 소망을 선포하는 언어입니다. 반대로 원망과 불평, 불신앙의 언어는 절망과 패배를 불러옵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홍해 앞에서 두려워 떨며 불평할 때 모세는 믿음으로 외쳤습니다. “두려워하지 말고 가만히 서서 여호와께서 오늘 너희를 위하여 행하시는 구원을 보라”(출애굽기 14:13)

믿음의 언어는 절망 속에 매여 있던 매듭을 푸는 열쇠입니다. 하나님은 그 고백에 응답하여 바다를 가르시고 길을 내셨습니다. 상황은 그대로였지만 언어가 바뀌자 길이 열리고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야이로의 집에서 소녀가 죽었을 때 사람들은 이미 끝났다고 통곡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울지 말라 죽은 것이 아니라 잔다 하시니라”(누가복음 8:52) 예수님의 말씀은 생명의 언어였습니다. 그분의 입술에서 나온 말씀은 죽음의 상황을 뒤집고 생명을 불러왔습니다. 믿음의 언어는 절망과 패배가 선포된 자리에서 부활과 회복을 일으킵니다. 

오늘 우리의 삶 속에서도 이 믿음의 언어가 필요합니다. 현실의 문제와 한계 앞에서 우리는 종종 부정적인 말을 내뱉습니다. 그러나 바울은 권면합니다.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빌립보서 4:6)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데살로니가전서 5:16-18) 믿음의 언어는 현실을 부정하는 것이 아니라, 현실보다 크신 하나님을 바라보며 그분의 약속을 고백하는 것입니다. 이 고백이 우리의 시선을 바꾸고 마음을 새롭게 하며, 하나님이 역사하실 통로가 됩니다. “너희가 믿음이 있으면 이 산더러 들려 바다에 던져지라 하여도 될 것이요 너희가 믿고 구하는 것은 다 받으리라”(마태복음 21:21-22) 믿음의 언어를 붙들어 절망의 매듭을 풀고 역전을 이루시는 하나님의 손길을 경험합시다.

“너희 말이 옳다 옳다, 아니라 아니라 하라”(마태복음 5:37)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라”(요한복음 6:63)

이번 주도 믿음의 언어, 생명의 언어를 고백하며 가정과 교회와 나라가 하나님의 능력 안에서 새롭게 되는 은혜를 누리시길 축복합니다.




목회실에서 박영민 목사




광고


◾ 저희 교회를 처음 방문하신분들을 환영합니다. 본당입구에 있는 카페에서 담임 목사님과 잠시 차 한잔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내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교회에서는 따뜻한 차와 담임목사님의 저서 등 사랑의 선물을 준비하였습니다.


◾ 온라인으로 헌금 하실 때에는 상단에 기록된 계좌로 이름과 지역 헌금목록(홍길동 부산십일 & 홍길동부산선교 & 홍길동부산건축)등을 써서 입금하시면 됩니다.


◾ 우리교회는 모든 예배는 현장예배를 드리며 예배는 온라인 생방송으로 중계됩니다.


◾ 추석명절을 행복하게 보내시기를 기원드리며 이동하시는 성도님들의 안전을 위해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추석특별성회가 6일(월)-9일(목)까지 온라인성회로 코뿔소TV 생방송으로 진행됩니다.
10월 10일 금요일 저녁 9시 샤밧 금향로 기도회는 현장에서 진행합니다.


◾ 10월 12일(주일) 11시에 갈릴리 키리야트 슈모나교회 담임 일루즈목사부부, 베이 트 임마뉴엘교회 알렉세이 라이크슈타트목사 부부 초청 한새사람 축제예배가 있습 니다. 한국외대교수이신 신성윤박사의 통역으로 진행되며 오미희선교사 박재남목사 등 명사 게스트들이 함께합니다.


◾ 우리교회가 개척과 후원으로 섬기는 252개 교회를 위해 중보해 주십시오. 계속해서 이스라엘 모든 도시에 교회가 세우는 사역과 마약중독자와 노숙자와 예수님을 믿는 유대인 공동체를 위한 키브츠를 세우는 비전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 하나님께서 우리들에게 고양시에 10층 빌딩 예루살렘 선교센터를 선물해주셨습니다. 수련원 교육원 기도원으로 이스라엘을 알리는 선교센터로 사용하게 됩니다. 

✓ 홀로코스트 기념관과 프렌즈 오브 시온 박물관이 잘 세워지도록 중보해 주십시오.

✓ 예루살렘 선교센터 리모델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공사중 안전과 모든 필요가 체워 져서 은혜로운 공간으로 만들어지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 우리교회가 지금 진행하고 있는 코뿔소 러시아 밀물과 썰물작전과 코뿔소 블랙클로 버 알리야 작전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우리 교회의 알리야 작전은 계속됩니다. 

 


◾ 교육부서 예배안내 : 유치부는 3층 교육관에서, 유년부(초등 1,2,3학년)는 본당아래 중층교육관에서, 초등부(초등4,5,6학년)는 본당에서, 모두 주일 오전 11시에 진행됩니다. 청소년부와 청년부는 주일오후 3시에 본당에서 있습니다.


◾ 김명현박사(전한동대교수.현명지대 교수) 김진섭박사(전백석대학 부총장.이스라엘포럼 대표), 정연호박사(이스라엘 홀리랜드대학 부총 장), 조갑진박사(전성결신대 부총장.조지뮬러아카데미 총장), 변순복박사(전백석대학교교수) 박영민 목사등 각분야 의 신학 전문가들의 강의는 국제신학연구원 강의를 통해 씨리즈로 진행됩니다.


◾ 교회 주차장으로 오신 분들은 안내위원들이 볼 수 있도록 비상 깜박이를 켜주세요. 공영 주차장이 다시 주일에는 무료화 되었으니 편하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장기1 공영주차장 : 김포한강1로 77-15 *장기2 공영주차장: 김포한강1로 77-9


◾  주차는 공영 주차장을 이용하시되 교회 근처에 주차를 원하시면 토요일이나 주일 아침에 일찍 조진호 집사(010-5064-2995)에게 미리 문자로 연락 주시면 도와 드립니다. (전화X 카카오톡X)


◾  담임목사님의 녹화 방송은 유튜브 코뿔소TV에서 설교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 댓글은 많은 사람이 설교를 듣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