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서울김포영광교회 공식홈페이지가 새로 오픈하였습니다.

📞  문의 031-987-0697 

샬롬👋  서울김포영광교회 

공식홈페이지가 새로 오픈하였습니다.

[2024년]3월 24일 온라인 주보

                              






설교요약


예수의 피가 고여 있는 심장을 소유하라

(Have a heart filled with the blood of Jesus)

빌립보서 1장 8절


1. 우리의 심장을 예수님의 심장으로 이식하라.

빌립보서 1장 8절을 보십시오. “내가 예수 그리스도의 심장으로 너희 무리를 어떻게 사모하는지 하나님이 내 증인이시니라.”라고 말씀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심장은 예수님의 피가 고여 있는 심장을 말합니다. 이 심장을 가진 자가 주님의 신부입니다. 샘물과 같은 보혈은 예수님의 피입니다. 이사야서 1장 18절을 보십시오.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오라 우리가 서로 변론하자 너희의 죄가 주홍 같을지라도 눈과 같이 희어질 것이요 진홍같이 붉을지라도 양털 같이 희게 되리라.”라고 말씀합니다. 예수의 피는 어떤 죄악도 깨끗하게 씻어주시는 능력입니다. 종교 개혁자 마틴 루터는 “성경을 짜 보아라 피가 나올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성경은 우리를 위하여 대신 십자가에 못 박히신 예수님에 관한 책입니다.그리고 우리도 이 세상에서 승리하는 이유는 바로 예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대신 피 흘려 죽으신 것 때문에 우리는 오늘도 승리 할 수 있습니다.


2. 예수의 피로 말미암아 내 죄가 씻기고 우리 영혼이 산다.

레위기 17장 11절을 보십시오. “육체의 생명은 피에 있음이라. 내가 이 피를 너희에게 주어 단위에 뿌려 너희 생명을 위하여 대속하였나니, 생명이 피에 있음이라 피가 죄를 대속하느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께서 이 땅에 오신 목적은 너무나도 분명합니다. 예수는 그리스도로서 모든 인간들의 죄를 위하여 피의 속죄물이 되기 위해서 이 땅에 오셨습니다. 피만이 죄를 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창세기에 아담과 하와가 범죄 했을때 눈이 밝아져 벗었음을 보고 무화과나무 잎으로 옷을 해 입습니다. 하나님은 양을 잡아 가죽옷을 입혀 줍니다. 기독교는 내가 만든 무화과나무 잎사귀 종교가 아니라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피의 종교입니다. 예수는 생명을 주러 오셨습니다. 말씀이 육신이 되어, 영이 육신이 되어 오셨습니다. 영은 육이 없으므로 피 흘릴 수가 없기에 영이 육을 입고 이 땅 위에 오신 것입니다.


3. 빵 없는 빵집처럼 예수의 피가 없는 교회는 존재 가치가 없다.

요한복음 10장 10절을 보십시오. “도적이 오는 것은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라고 말씀합니다. 예수의 피안에 생명이 있습니다. 복음 안에 예수님의 피가 없다면 가짜 복음입니다. 요한계시록 12장 11절을 보십시오 “그들이 어린 양의 피와 자기들이 증거한 말로 그를 이겼으니, 그들은 죽기까지 자기들의 생명을 사랑하지 아니하였도다.” 주님의 피는 능력의 피요, 승리의 피입니다. 마귀를 이길 수 있는 무기는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말씀이 공격용 무기라면 피는 가장 강력한 방어용 무기입니다. 피를 믿는 믿음이야 말로 성경에서 말한 "믿음의 방패"인 것 입니다. 피가 없으면 승리할 수 없습니다. 죄를 이기려면 반드시 피를 믿는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피가 없는 제사가 아무런 소용이 없었듯, 피를 믿지 않는 믿음은 종교요, 자기 의에 불과합니다.


나눔 : 오늘 말씀을 통해 받은 은혜를 서로 나누시고 예수의 피를 의지하는 삶이 되도록 기도하고 셀가족과 교회공동체와 담임목사님을 위해 함께 기도합시다.

 




칼럼


나는 폐병으로 죽어가다가 예수 그리스도의 신유를 통해서 고침을 받고 부름 받아 목사가 되었다. 하나님께서는 절망의 골짜기를 헤매이던 내게 신유의 선물을 허락하셨다. 나는 그 은혜를 잊지 않고 내 평생 가슴 속에 간직하며 충성하고 있다. 하나님께서는 나에게 신유의 능력을 주셔서 내가 주님의 약속을 믿고 안수 할 때마다 셀 수 없는 사람들에게서 신유의 기적을 경험하게 하셨다. 지금도 시마다 때마다 신유의 역사를 베풀고 계신다. 이처럼 주님께서 은혜를 베푸신 이유는 우리를 사랑하셨기 때문이요, 하나님의 언약이기 때문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질병의 치유는 자연스러운 현상에 불과하다는 것을 사람들은 잊고 살고 있다. 신유는 사람 마음에 예수의 피에 의한 변화만 있으면 반드시 일어나게 되어 있는 것이다. 

 신유(Divine Healing)는 그리스도인이 하나님의 인도와 은혜 가운데 항상 건강하게 생활하는 것과 병들었을 때에라도 하나님의 능력과 은혜로 나음을 받는 것을 말한다. 이 신유의 은사는 우리의 육신을 온전하게 하고 영혼을 강화시키는 복음이다. 그러므로 우리 주 예수께서 모든 그리스도인에게 이 은사의 이적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을 말씀하셨다.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 즉 나으리라(막 16:18). 신유를 믿는다고 하여 의약과 의술을 거부하는 것은 아니다. 신유의 복음을 통하여 영혼의 구원과 함께 육체의 구원도 받게 된다. 

 히브리어로 신유는 ‘마르페'라고 한다. 이 말의 뜻은 치료하다(렘 14:19), 고치다(렘 8:15), 몸과 마음에 양약이 된다(잠 12:18,13:17,16:24). 그리고 재앙에서 구원 받는다는 등으로 쓰이고 있다. 그리고 헬라어로는 ‘이아시스'라고 한다. 이 말의 뜻은 병중에서 고통을 당하다가 나았다(마 8:8). 병든 자를 고치다(눅 9:2, 히 12:13). 마음에 악한 것들을 회복시키다(마 13:15)의 뜻으로 쓰이고 있다. 복음서에 나타난 예수 그리스도는 영혼을 돌보시며 복음을 전파하는 위대한 복음 전파자요(Preacher), 제자를 가르치신 위대한 교사(Teacher)일 뿐만 아니라 육신의 질병을 치료하시는 위대한 의사(Healer)이시기도 하다(마 4:23). 이와 같이 병 고침은 예수 그리스도의 주된 사역이었으며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베푸시는 크나큰 은혜이다. 이번 신유집회에 주인공이 이 칼럼을 읽는 여러분이 되기를 간절히 기도 한다. 




목회실에서 박영민 목사






광고


◾️ 저희 교회를 처음 방문하신 분들을 환영합니다. 본당입구에 있는 카페에서 담임 목사님과 잠시 차 한잔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교회에서는 따뜻한 차와 담임목사님의 저서 등 사랑의 선물을 준비하였습니다.


◾️ 온라인으로 헌금 하실 때에는 상단에 기록된 계좌로 이름과 지역 헌금목록(홍길동 부산십일 & 홍길동부산선교 & 홍길동부산건축)등을 써서 입금하시면 됩니다.


◾️ 오늘은 종려주일입니다. 주일 축제예배시 유아 축복식과 성찬식이 있습니다.


◾️ 세례식은 주일저녁 6시 주일 비전예배시간(6PM) 본당에서 있습니다.


◾️ 다음 주일은 부활절 연합 감사예배로 드리며 서울영광교회 성도들과 함께 김포영광교회에서 연합으로 드립니다.


◾️ 우리교회가 개척과 후원으로 섬기는 217개 교회를 위해 중보해주시고 계속해서 이스라엘 모든 도시에 교회가 세우는 사역과 마약중독자와 노숙자와 예수님을 믿은 유대인 공동체를 위한 키부츠를 세우는 비전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스라엘에 3개 교회가 추가로 개척되었습니다.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립니다. 215 미하엘목사 벽이 있는 커뮤니티교회 바트얌지역 216 에브게니목사 리빙이스 라엘 교회 리션레치온지역 217 다윗목사 리빙이스라엘교회 리션레치온지역


◾️ 초신자 현장교육 2기생 모집합니다. 6월 23일부터 5주간 주일축제예배후에 3층 엔젤스 교육관에서 진행합니다.


◾️ 우리교회 새로운 홈페이지가 제작 되었습니다. www.sgctv.com 기존 홈페이지 주소로, 검색창에 '서울김포영광교회'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 주일 예배 전후에 카페 아프리카(2층)에서 커피와 음료를 제공합니다. 주문을 받으며 바리스타 봉사자들의 이름으로 100% 이스라엘 알리야 헌금으로 드려집니다. (서비스 시간 *주일 오전 9시-10시 50분 *주일 오후 1시 30분-5시 50분)


◾️ 교육부서 예배안내 : 유치부는 3층 교육관에서, 유년부(초등 1,2,3학년)는 본당 아래 중층 교육관에서, 초등부(초등4,5,6학년)는 본당에서, 모두 주일 오전 11시에 진행됩 니다. 청소년부와 청년부는 주일오후 3시에 본당에서 있습니다.


◾️ 교회 주차장으로 오신 분들은 안내위원들이 볼 수 있도록 비상 깜박이를 켜주세요. 공용주차장이 주일에는 무료화 되었으니 편하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장기1 공영주차장 : 김포한강1로 77-15 *장기2 공영주차장: 김포한강1로 77-9 

공용주차장에 주차를 안하실 분들은 조진호 집사님께(010 5064 2995) 토요일 오후나 주일 아침에 미리 문자로 차량번호를 보내 주시면 안내해 드리고 주차를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담임 목사님의 녹화 방송은 유튜브 코뿔소TV에서 설교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 댓글은 많은 사람이 설교를 듣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