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서울김포영광교회 공식홈페이지가 새로 오픈하였습니다.

📞  문의 031-987-0697 

샬롬👋  서울김포영광교회 

공식홈페이지가 새로 오픈하였습니다.

[2024년]6월 2일 온라인 주보








설교요약


왕의 신부여! 감동하고 감탄하라!

(The king's bride! Be impressed and amazed!)

시편 8편 1-9절


1. 인간은 폭풍 감동을 먹어야 행복해지는 존재이다.

시편 8편 1절을 보십시오. “여호와 우리 주여 주의 이름이 온 땅에 어찌 그리 아름다운지요 주의 영광이 하늘을 덮었나이다.”라고 말씀합니다. 시편기자는 감동하고 있습니다. 감동하면 치유되고 감동하면 회복되고 감동하면 행복해 집니다. 와 죽이네!는 경상도 사투리식의 감탄사입니다. 영어로는 원더플! 이라고 외치는 것과 같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스스로 세상을 창조하시고 스스로 감탄하셨습니다. 우리는 지음받을 때 하나님의 감탄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인간은 감탄을 받을 때 행복합니다. 예술을 하는 이유도 우리가 여행을 하는 이유도 다 감탄 받고 싶어서입니다. 우리가 마지막 천국문에 이를 때에 “착하고 충성된 종아”라는 이 감탄을 받기 위해 우리는 죽도록 충성해야 합니다. 죽을 때까지 누구로부터든 감탄을 받아야만 합니다. 인간은 밥을 먹고 자라는 것이 아니라, 감탄을 먹고 자랍니다.


2. 하나님을 향하여 감동하고 그 감동을 보존하라.

시편 8편 3-4절을 보십시오. “주의 손가락으로 만드신 주의 하늘과 주께서 베풀어 두신 달과 별들을 내가 보오니 사람이 무엇이기에 주께서 그를 생각하시며 인자가 무엇이기에 주께서 그를 돌보시나이까.”라고 하나님을 향하여 감동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시인은 찬양시로 이스라엘의 뿌리를 회상합니다. 시편의 저자가 한 것처럼 나는 나의 신앙의 뿌리를 찬양과 감사와 놀라움으로 그리고 소중함으로 보존하고 있습니까? 사건을 잊지 않는 것 뿐 아니라 그 감동을 놓치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까? “논쟁할 사람은 논쟁하라 나는 하나님을 놀라워 하리라.”라고 말했던 성 어거스틴 고백을 기억하십시오. 하나님의 은혜를 저장했다가 하나님의 은혜를 은혜로 선포하고 감사하세요. 감탄하지 않고 예배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시간마다 감탄하며 사십시오. 메마른 땅을 걸어가도 피곤치 않는 은혜가 주어질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향해 감탄 할 때 비로서 진정한 행복을 찾게 됩니다.


3. 감탄이 나를 통해 확장시켜 흐르게 하라.

창세기 1장 31절을 보십시오. “하나님이 지으신 그 모든 것을 보시니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 저녁이 되고 아침이 되니 이는 여섯째 날이니라.”라고 말씀합니다. 하나님께서 매일 좋았더라고 하시다가 마지막 인간을 창조하시고는 심히 좋았더라. 영어 성경으로는 “it was very good.”라고 기록되어 있는데 매우 매우 좋았다는 것입니다. 좋았다는 히브리단어가 ‘토브’입니다. 하나님께서 자신의 작품에 감탄하시고 계십니다. 이 감탄을 받고 만들어진 아담은 감탄과 감동을 확장시키는 장면이 성경에 나옵니다. 창세기 2장 23절을 보십시오. “아담이 이르되 이는 내 뼈 중의 뼈요 살 중의 살이라 이것을 남자에게서 취하였은즉 여자라 부르리라 하니라.”라고 말씀합니다. 감탄이 확장되어 있습니다. 아담이 화와를 향한 감탄은 곧 하나님을 향한 감탄이었습니다. 크리스천의 사명은 하나님을 향한 감탄이 확장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름다운 감성을 가진 성도들이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원합니다.


나눔 : 말씀을 받은 은혜를 서로 나누고 감탄하는 감성을 갖게 해달라고 기도합시다. 그리고 교회 공동체와 담임목사님을 위해 함께 기도합시다.

 

 




칼럼


빌립보서 1장 20~21절의 말씀은 인생을 낭비하지 않는 삶을 어떻게 사는지 설명하고 있다. 살든지 죽든지 주를 존귀하게 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말씀을 읽고 묵상해 보자. “나의 간절한 기대와 소망을 따라 아무 일에든지 부끄러워하지 아니하고 지금도 전과 같이 온전히 담대하여 살든지 죽든지 내 몸에서 그리스도가 존귀하게 되게 하려 하나니 이는 내게 사는 것이 그리스도니 죽는 것도 유익함이라.”(빌립보서 1장 20~21절)
유명한 저술가이며 설교자인 존 파이퍼의 “당신의 암을 낭비 하지 말라”《Don't waste your cancer》 라는 책이 있다. 그는 자신의 전립선 암 수술 전날 밤에 그 책을 쓰게 되었다. 몇 가지 내용을 추린다면 다음과 같다.

1.당신의 암이 하나님에 의해 계획 된 일을 믿지 않는다면 암을 낭비하는 것이다.

2.당신이 암을 하나님의 선물이 아니라 저주라고 생각하면 암을 낭비하는 것이다.

3.당신이 암으로 인해 사랑의 관계를 깊게 만들지 못하고 도리어 자신을 고독의 세계로 몰아간다면 그것은 암을 낭비하는 것이다.

4.당신이 그리스도를 신뢰하는 것보다 죽지 않고 살아남는 것을 두고 “암을 이기는 것”이라고 말한다면 암을 낭비하는 것이다.

5.당신이 암에 대해서 많은 시간을 들여 연구하면서 하나님을 아는 데 대해서는 충분한 시간을 들이지 않는다면 그것은 암을 낭비하는 것이다.

6.당신의 암을 하나님의 영광과 진리를 증거하는 도구로 사용하지 못한다면 그것은 암을 낭비하는 것이다.


존 파이퍼가 이 책을 통해서 알려주는 것은 하나님은 아무것도 낭비하지 않으시는 하나님이시라는 것이다. 심지어 자녀에게 허락 된 암을 통해서도 영광을 받으시고 축복되게 하신다는 것이다. 그런데 우리가 이런 놀라운 사실을 모르고 지낸다면 하나님이 우리에게 허락하신 선물과 축복을 낭비하게 된다는 것이다. 로마서 8장 28절을 보라.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라고 말씀 하신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의 질병도 고통도 슬픔도 실패도 잃음도 낭비하지 않으시고 여러분으로 하여금 하나님을 더욱 의지하게 만드신다. 더욱 복되게 하십니다. 모든 것을 합력하여 선을 이루어 가시는 신실하신 하나님에겐 그 어떤 것도 낭비일 수 없다.



목회실에서 박영민 목사




광고


◼️ 저희 교회를 처음 방문하신분들을 환영합니다. 본당입구에 있는 카페에서 담임목사님과 잠시 차 한잔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내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교회에서는 따뜻한 차와 담임목사님의 저서등 사랑의 선물을 준비하였습니다.  


◼️  온라인으로 헌금 하실 때에는 상단에 기록된 계좌로 이름과 지역 헌금목록(홍길동부산십일 & 홍길동부산선교 & 홍길동부산건축)등을 써서 입금하시면 됩니다.  


◼️  우리교회는 모든 예배는 현장예배를 드리며 예배는 온라인 생방송으로 중계됩니다.  


◼️  우리교회가 개척과 후원으로 섬기는 221개 교회를 위해 중보해 주십시오. 계속해서 이스라엘 모든 도시에 교회가 세우는 사역과 마약중독자와 노숙자와 예수님을 믿는 유대인 공동체를 위한 키브츠를 세우는 비전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  박영민목사 천보산 기도원집회가 지난주 목요일부터 어제까지 있었습니다. 섬겨주시고 중보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하모니카를 배우고 싶은 분은 김미소간사(010 6417 2718)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한달에 수강료는 1만원입니다. 강의 시간은 신청자에게 개별 연락 드립니다. 


◼️  주차는 공공주차장을 이용하시되 교회 근처에 주차를 원하시면 토요일이나 주일아침에 일찍 조진호집사(010 5064 2995)에게 미리 연락 주시면 도와 드립니다.


◼️  교회 주차장으로 오신분들은 안내위원들이 볼 수 있도록 비상 깜박이를 켜 주세요.

  공용주차장이 다시 주일에는 무료화 되었으니 편하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장기1 공영주차장 : 김포한강1로 77-15 *장기2 공영주차장: 김포한강1로 77-9  


◼️  에티오피아 유대인 귀환을 위한 코뿔소 블랙 클로버 알리야 작전과 새롭게 시작한 코뿔소 잉글랜드 작전과 코뿔소 남아공작전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우리 교회의 알리야 작전은 계속 됩니다. 


◼️  미국에서 이성자목사(인터내셔널 갈보리교회)님께서 한국에 방문하셔서 오늘 주일저녁예배 강사로 초청하였습니다. 많은 참석 바랍니다.


◼️  주광호 장로, 박에스더 권사님의 장남 주신복 형제와 장에스더 권사님의 차녀 김예지 자매의 결혼식이 6월 8일(토) 오후 3시에 김포컨벤션웨딩홀 2층 단독홀에서 있습니다. 결혼을 축하드립니다.


◼️  교육부서 예배안내 : 유치부는 3층 교육관에서, 유년부(초등 1,2,3학년)는 본당아래 중층교육관에서, 초등부(초등4,5,6학년)는 본당에서, 모두 주일 오전 11시에 진행됩니다. 청소년부와 청년부는 주일오후 3시에 본당에서 있습니다. 


◼️  김명현박사(전한동대교수.현명지대 교수) 김진섭박사(전백석대학 부총장.이스라엘포럼 대표), 정연호박사(이스라엘 홀리랜드대학 부총장), 조갑진박사(전성결신대 부총장.조지뮬러아카데미 총장), 변순복박사(전백석대학교교수) 박영민 목사등 각분야의 신학 전문가들의 강의는 국제신학연구원 강의를 통해 씨리즈로 진행됩니다.


◾️ 교회 주차장으로 오신 분들은 안내위원들이 볼 수 있도록 비상 깜박이를 켜주세요. 공용주차장이 주일에는 무료화 되었으니 편하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장기1 공영주차장 : 김포한강1로 77-15 *장기2 공영주차장: 김포한강1로 77-9 

공용주차장에 주차를 안하실 분들은 조진호 집사님께(010 5064 2995) 토요일 오후나 주일 아침에 미리 문자로 차량번호를 보내 주시면 안내해 드리고 주차를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담임 목사님의 녹화 방송은 유튜브 코뿔소TV에서 설교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구독 좋아요 알림 설정 댓글은 많은 사람이 설교를 듣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