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롬👋  서울김포영광교회 공식홈페이지가 새로 오픈하였습니다.

📞  문의 031-987-0697 

샬롬👋  서울김포영광교회 

공식홈페이지가 새로 오픈하였습니다.

[2024년]8월 11일 온라인 주보







설교요약


왕의 신부여! 약해도 강하다고 말하라

(The King's Bride Say that you are strong even if you are weak)

요엘서 3장 9-13절


1. 영적전쟁에 임하는 용사는 권세 있는 언어로 선포해야 한다.

요엘서 3장 9절을 보십시오. “너희는 모든 민족에게 이렇게 널리 선포할지어다 너희는 전쟁을 준비하고 용사를 격려하고 병사로 다 가까이 나아와서 올라오게 할지어다.”라고 말씀합니다. 요엘 선지자는 선포하라고 말씀합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은 영적 전쟁을 치루고 있는 용사들입니다. 용사들은 먼저 선포의 언어를 통해서 영적전쟁에 기선을 잡아야 합니다. 요엘서 3장은 하나님의 자녀들을 대적하는 모든 종교적, 사회적, 정치적인 세력(단 8:23-27; 살후 2:3,4: 계 13:14)을 심판하기 위한 마지막 대 전쟁(미 14:11-13; 계 16:14-16; 19:17-19)에 관한 예언입니다. 믿음으로 하나님의 손을 움직여야 합니다. 하나님은 무심코 던졌던 부정적인 말들이 자라지 못하도록 우리의 언어에 생명을 부어 주셔서 승리케 하십니다. 믿음의 언어로 이 세상을 정복해 가기를 원합니다. 믿음의 언어를 사용하여 축복의 주인공이 되기를 축복합니다.


2. 약한자도 강하다고 말해야 진짜 용사가 된다.

요엘서 3장 10절을 보십시오. “너희는 보습을 쳐서 칼을 만들지어다 낫을 쳐서 창을 만들지어다 약한 자도 이르기를 나는 강하다 할지어다.”라고 말씀합니다. 용사들은 약해도 강하다고 말해야 합니다. 약해도 하나님이 함께하시는 전쟁은 패하지 않고 반드시 승리하게 때문입니다. 신앙의 언어에는 신적 권세가 나타납니다. 요한복음 10장 35절을 보십시오. “하나님의 말씀을 받은 사람을 신이라 하셨다.”라고 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받으면 나의 영혼에 기록되고 내 영혼에 기록된 말씀은 다시 내 입을 통하여 나올 때 나에게 신적 권위가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신적인 권세라는 뜻은 하나님의 자녀되는 권세를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제부터 하나님의 자녀처럼 생명이 담긴 신앙의 언어를 구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성경에는 말에 관한 비밀이 있습니다. 말은 영적인 것이며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우리가 하는 말은 우리 삶에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생명의 언어를 내는 복된 입술이 되어야 합니다.


3. 하나님이 함께하신 자의 언어는 땅에 떨어지지 않는다.

사무엘상 3장 19절을 보십시오. “사무엘이 자라매 여호와께서 그와 함께 계셔서 그 말로 하나도 땅에 떨어지지 않게 하시니”라고 말씀합니다. 하나님이 사무엘과 함께 계시므로 사무엘의 모든 말을 책임져 주셨다 그말입니다. 하나님이 함께하신자의 언어는 불신자의 언어와 전혀 다릅니다. 우리에게는 하나님이 주신 아름다운 말씀들을 우리의 언어로 사용하려고 하는 노력과 수고와 연습이 필요한 것입니다. 언어를 바꾸지 않는 한 하나님의 축복과 약속이 우리 주위에 머물러 있다고 할지라도 내 것으로 적용되는 것은 불가능해지고 마는 것입니다. 훈련이 필요합니다. 마태복음 12장 34절에서 “마음에 가득한 것이 입으로 나온다”라고 했습니다. 마음이 어떻게 깨끗해 집니까? 예수님의 피를 의지하고 날마다 회개해야 합니다. 이렇게 해서 마음을 청소하면 깨끗한 말이 쏱아져 나옵니다. 언어의 권세가 있기를 축원합니다.


나눔 : 오늘 말씀을 듣고 받은 은혜를 서로 나눠 보고 우리의 언어가 생명의 언어가 되도록 기도합시다. 셀가족과 교회공동체와 담임목사님을 위해 기도합시다.





칼럼


1997년 외환위기로 웃음을 잃은 대한민국에 신바람을 불러일으켰던 분이 황수관박사이다. 그는 원조 ‘힐링 전도사’였고 사람들은 그를 ‘신바람 박사’라고 불렀다. 황수관 박사님은 천국에 가시기 몇일 전에 김포영광교회를 방문하셨는데 “내가 하는 아프리카 선교사역을 응원하시면서 가시는 곳마다 우리 교회와 박영민 목사를 자랑한다.”라고 말씀하시며 나를 격려하셨다. “현재 대한민국에서 김포영광교회처럼 빨리 성장하는 교회는 없을 것이다”라면서 기뻐하셨고 “부르면 언제든지 부르면 달려 오시겠다.”고 하셨는데 안타깝게도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고 천국에 가셨다. 

신이 나서 어깨춤을 추면서 흥겹게 일하는 사람을 보면 ‘신바람 났다’라고 한다. 신바람이 나면 어떤 일을 해도 지루하거나 고단하지 않고 즐겁다. ‘신바람’이란 자기의 힘이 아닌 밖으로부터 주어지는 어떤 능력을 말한다. 독수리가 두 날개를 활짝 펴고 창공을 유유히 나는 것은 날개를 받쳐주는 바람, 즉 양력이 있기 때문이다. 비행기가 하늘을 나는 원리도 같다. 무거운 쇠 덩어리가 그 많은 사람들을 태우고 하늘을 날게 하는 힘은 바로 바람에서 나오는 것이다.

성령은 거룩한 영이다.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영이다. 성령은 바람이다. 때로는 잔잔한 훈풍으로, 어떤 때는 태풍보다 강력한 위력으로 부는 바람이다. 무기력에 빠져 주저 않은 이들을 일으켜 세우고, 절망에 빠진 자에게 소망을 주는 영이다. 마가의 다락방에 모여 문을 꼭 걸어 잠그고 두려움에 떨고 있던 120명의 제자들에게, 불 같은 성령, 바람 같은 성령이 임하였을 때, 제자들은 잠긴 문을 박차고 거리로 나가 부활하신 예수그리스도를 전하였다. 주저 앉아 있는 사람들을 일으켜서 힘차게 달려가게 하는 힘은 바로 성령 안에서 살아가는 신바람의 영성이다.

성령의 바람은 한 번 불고 지나가는 바람이 아니라 사람들의 마음 속에 영원한 희망을 심어주고 사랑을 충만히 채워준다. 우리 신앙인들의 가슴에도 뜨거운 성령의 바람이 불어 닥치기를 소원한다.



목회실에서 박영민 목사






광고


◾ 저희 교회를 처음 방문하신 분들을 환영합니다. 본당 입구에 있는 카페에서 담임목사님과 잠시 차 한잔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내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교회에서는 따뜻한 차와 담임목사님의 저서 등 사랑의 선물을 준비하였습니다.


◾ 온라인으로 헌금 하실 때에는 상단에 기록된 계좌로 이름과 지역 헌금목록(홍길동 부산십일 & 홍길동부산선교 & 홍길동부산건축)등을 써서 입금하시면 됩니다.


◾ 박영민 목사의 천보산 기도원 집회가 8월 22일(목)-24일(토)에 열립니다. 참석하실 분들은 김샤인 간사(010-2065-3927)로 연락 주시면 간식 등으로 섬기는데 도움이 됩니다. 연락 주신 분들은 단체톡방에 초청되며 공지사항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우리교회가 개척과 후원으로 섬기는 243개 교회를 위해 중보해 주십시오. 계속해서 이스라엘 모든 도시에 교회가 세우는 사역과 마약중독자와 노숙자와 예수님을 믿는 유대인 공동체를 위한 키부츠를 세우는 비전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 유대인 귀환을 위해 새롭게 시작한 코뿔소 밀물과 썰물 작전과 코뿔소 블랙 클로버 알리야 작전, 코뿔소 잉글랜드 작전, 코뿔소 남아공 작전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우리 교회의 알리야 작전은 계속 됩니다.


◾ 이스라엘을 향한 모슬렘 저항의 세력들이 연합하여 공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스라엘의 평안을 위해 깊은 기도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 교육부서 예배안내 : 유치부는 3층 교육관에서, 유년부(초등 1,2,3학년)는 본당 아래 중층 교육관에서, 초등부(초등4,5,6학년)는 본당에서, 모두 주일 오전 11시에 진행됩니다. 청소년부와 청년부는 주일 오후 3시에 본당에서 있습니다.


◾ 교회 주차장으로 오신 분들은 안내위원들이 볼 수 있도록 비상 깜박이를 켜주세요. 공영 주차장이 다시 주일에는 무료화 되었으니 편하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장기1 공영주차장 : 김포한강1로 77-15 *장기2 공영주차장: 김포한강1로 77-9


◾  주차는 공영 주차장을 이용하시되 교회 근처에 주차를 원하시면 토요일이나 주일 아침에 일찍 조진호 집사(010-5064-2995)에게 미리 연락 주시면 도와 드립니다.


◾  담임목사님의 녹화 방송은 유튜브 코뿔소TV에서 설교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구독 좋아요 알림 설정 댓글은 많은 사람이 설교를 듣는데 도움이 됩니다.